본문 바로가기

mandle.TechReview/ITEM 리뷰

다이소 에서 판매하는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에 대한 소개를 드리려고합니다 ㅎㅎ
제 차가 너무 오래되고 옵션도 아무것도 없어서 스마트폰이라도 없으면 완전 깡통이 되어버려서 스마트폰 거치대는 완전 필수인것 같습니다.
다른 풀옵션차량들을 살펴보면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연결해서 음악, 전화 등 편리하게 사용을 하시던데 부러울 따름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거치대만 있으면 풀옵션차량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운전하면서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가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거치대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역시 다이소는 없는게 없습니다.
일단 이 거치대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역시 다이소 제품답게 가격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제품이 부실하거나 조잡하지 않음에도 3000원이라는 가격은 누구나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담없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패키치 박스입니다. 뒷면을 보면 구성품 특징,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는데 딱히 읽어볼 내용은 없습니다. 이 제품의 구성품은 차량에 부착하는 자석거치대, 휴대폰 케이스 안쪽에 끼우는 철판, 양면테이프로 스마트폰 케이스에 부착이 가능한 원형철판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패키지 구성품들이지만 3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철판을 두장이나 챙겨준 디테일에 감사하게 됩니다.ㅎ

저는 투명젤리케이스에 위의 원형판을 부착했습니다. 아무래도 케이스 안에 판을 넣어두면 운전중에 충격을 받았을 때 스마트폰이 빠지거나 흔들릴 염려가 있기 때문에 저는 양면테이프로 부착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후에 비싼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면 이렇게 붙이고 다닐순 없겠죠? 3000원짜리 젤리케이스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붙였습니다.

사용후기를 말씀드리면 부착력이 정말 좋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한번도 흔들리거나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차량 송풍구 날개에 끼우는 방식이기 때문에 운전중에 에어컨을 틀어두면 휴대폰이 에어컨 바람을 직접 맞기 때문에 열에대한 걱정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예전에 아이폰은 겨울에 추우면 혼자 꺼지는 현상이 있다고 하던데 그런 문제가 있는 분들이라면 다른 거치대 제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휴대폰이 너무 차가워서 운전 후 차에서 내릴때 스마트폰을 만지면 얼음을 만지는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