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le.TechReview/IT 제품리뷰

갤럭시노트FE 정품 클리어 뷰 커버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노트FE의 두번째 사은품 클리어 뷰 커버에 대한 소개를 하려합니다. 원래 이전까지의 정품 뷰 커버는 따로 구매를 해야하고 가격 역시 적지않았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7에 대한 삼성의 자그마한 정성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번 갤럭시노트FE는 이 정품 케이스가 박스 패키지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그렇다고 시중에 판매하는 케이스보다 질이 떨어지냐? 그것도 아닙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특유의 디자인을 100%살려낸 정품 클리어 뷰 커버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뷰 커버를 휴대폰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찍고보니 포커스가 잘못 잡혀있었네요..

 

 

그리고 커버를 닫았을 때 모습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커버를 통해서도 간단한 잠금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커버가 닫혀있는 상태에서 터치역시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다니다가 한번씩 휴대폰을 잡고있는 손바닥이 화면에 닿아서 음악재생중에 정지버튼이 눌러진다던지 등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방금 언급한 음악재생중에 커버가 닫힌 모습입니다. 위에서부터 시계, 알림, 음악 순으로 뷰커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터치 또한 가능하기에 전화가 왔을때 커버를 열지않고도 전화를 받는것이 가능합니다.

 

 

 

정품답게 커버자체에 유격은 없습니다. 오른쪽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닫았을 때 깔끔하게 커버가 닫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새웠을때는 외쪽사진과 같이 살짝 커버가 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휴대폰을 두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신경쓸 사항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측면 아래 사진입니다. 이어폰꽂이, 배터리 충전잭, 스피커, s팬 슬롯만 노출되고 나머지 부분은 안전하게 커버가 되는 모습입니다.

 

우측면 사진입니다. 마찬가지로 전원버튼을 제외한 모든 측면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좌측면입니다. 이 부분은 커버의 접기부분으로 플라스틱?이 아닌 가죽재질로써 보호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볼륨키쪽에 +. -표시가 센스있게 프린팅이 되어있습니다.

 

 

이제 이쯤되면 마지막 궁금증이 생길 것입니다. "뷰 커버를 닫고 s펜으로 필기가 가능한가?" 네 아쉽지만 이부분은 확인해본 결과 커버를 닫은채로는 필기가 불가능 했습니다. 뷰 커버를 판단하는데 큰 비중을 두는 포인트는 아니지만 그래도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s펜 필기를 지원했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는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FE는 저렴한 가격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입니다. 전세계적인 기업인 삼성에게 씻을수 없는 치욕을 선사했지만, 다시 등장한 지금도 역시 좋은 스마트폰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