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le.Picture/Tip

애플워치로 맥북 자동 잠금해제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워치로 맥북 잠금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애플에서 만드는 IT기기는 세계최고의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이들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주는것은 바로 각 기기들 간의 호환 연동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제품들 사이의 호환성이라 대중성이 떨어지고 폐쇠적이라며 애플의 시스템을 바라보는 시선도 적지않습니다.

언제나 어떤상황에서나 호불호는 갈리기 마련이죠? 모든 사람의 의견이 같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애플제품을 사용하고난 뒤로 이 호환성이 애플 특유의 폐쇠성을 충분히 덮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아무튼 여러가지 호환기능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 애플워치로 맥북의 잠금을 자동으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문장이랑 똑같은말)

먼저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화면 중간에

"Apple Watch로 Mac을 잠금 해제하도록 허용"

이라는 문구와 함께 왼쪽에 설정클릭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설정이 끝납니다. 간단하죠?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고 저는 처음 워치를 구매 했을때 암호를 걸어놓지 않았는데, 암호가 걸려있어야 맥북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짜피 손목에 차고있으면 워치 잠금해제 할필요도 없는데 왜 암호설정을 안하고 있었을까요?바보

그리고 컴퓨터를 리부팅하면 이러한 문구가 뜹니다.

"Mac이 재시동된 다음 암호를 입력해야 Apple Watch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재부팅 할때 처음에 지문말고 암호를 입력 해야하는 것과 똑같은 원리입니다.

이말은 즉슨 컴퓨터를 재시동할때마다 어짜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해야한다!


이 부분은 맥북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서 많이 갈리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경우 시스템종료는 하지않고 항상 "잠자기"상태로 맥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PC가 완전히 종료된것이 아니기 때문에 애플워치 잠금해제를 잘 사용할 수 있지만, 만약 맥북을 평소에 시스템종료후 휴대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이 기능이 번거롭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초부팅시 애플워치와의 동기화를 위한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암호를 입력하고 10초? 정도 잠금화면에서 프로그레스바가 생성되면서 그 바가 완전히 채워져야 접속이 됩니다.

이 프로그래스 바가 미치게 하더군요... 답답합니다.